Home > 해외이사정보




소 개
ALABAMA(AL) 역사적 기념물이 많이 남아있다.
킹목사의 공민권운동도 이 지역에서 시작되었다.
ALASKA(AK) 50주중 최대의 면적과 최소의 인구,러시아에서 싸게 구입한 후 골드러시가
일어났다.
ARIZONA(AZ) 심볼적존재가 그랜드캐넌, 인디안의 거주가 전미 1위로 2개의 문화가 혼합되어 독특한 분위가를 갖고 있다.
CALIFORNIA(CA) 농산액, 수산고, 총인구 등 여러 분야에서 전미 일등, 로스엔젤레스,
샌플란시스코... 볼만한 곳이 많다.
COLORADO(CO) 300미터 이상의 산이 1000개 이상 있지만 , 그중에서도 록키산맥의 역시.
CONNECTICUT(CT) 미국최초의 민주주의 헌법이라 불리는 아다멘탈 오브즈를
1636년에 제정한 주. "헌법주"라는 이름도 있다.
DELAWARE(DE) 최초로 합중국에 가맹한 주, 전미에서 2번째로 작지만, 토마스 제퍼슨이 "주중의 보석"이라고 했다.
FLORIDA(FL) 1년 내내 태양이 쏟아지는 플로리다주는 벽한리조트지로써 유명하다. 전미의 70% 가까운 오렌지 등 감귤류를 산출하고 있다.
GEORGIA(GA) 남부의 중심지로 발전, 아틀렌타는 남북전쟁의 격전지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무대. 코카콜라의 탄생지이기도 하다.
HAWAI(HI) 일년 내내 여름인 섬으로 알려진 세계적인 리조트지.
IDAHO(ID) 감자의 산출이 전미 일등. 세계에 냉동식품으로 수출하고 있다.
ILLINOIS(IL) 링컨이 주로 살던 주.
INDIANA(IN) 옛부터 교통의 요충지로 자동차 산업이 발전했다. 매년 5월 인디아나폴리스 50마일 레이스가 행해진다.
IOWA(IA) 식료생산고는 전미 제2위. 주 전체의 97%는 농지라는 미국의 농업 중심지.
KANSAS(KY) 서부개척의 매인루트.
KENTUCKY(KS) 후라이드치킨 등 유명한 것이 많다. 그중에서도 바본 등의 위스키는 전미의 약 2/3를 생산한다.
LOUISIANA(LA) 프랑스적 요소가 가장 진한 주로 프랑스계, 스페인계의 주민이 많다.
MASSACHUSETTS(MA) 보스톤차회사건, 레킨톤과 콩코드 전쟁등 미국 독립운동에 큰 역할을 한 주이다.
MICHIGAN(MI) 미시건의 얼굴은 디트로이트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GM, 포드 등 많은 메이커가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MINNESOTA(MN) 무수한 호수가 있어 "1만 호수의 나라"라 불리고 있다. 그 중 이타스카 호수를 기원으로 하는 것이 미시시피강.
MISSISSIPPI(MS) 옛부터 농업이 활발해 면화, 옥수수, 사탕수수 등을 생산한다.
MISSISSIPPI(MO) 서부 개척, 발전의 기지가 된 주이다. "톰소여의 모험"의 무대로써도 유명하다.
MONTANA(MT) 록키산맥안에 있는 산과 고원의 주. 19세기에는 골드러시가 일어났다.
NEBRASKA(NE) 로데오대회가 활발히 열린다. 그중에서도 9월 로마하에서 열리는 로데오세계선수권은 권위가 있다.
NEVADA(NY) 라스베가스는 세계적인 갬블의 도시이면서 농업과 광업도 주의 재정을 지탱시켜주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NEW HAMPSHIRE(NH) 풍부한물을 배경으로 피혁, 전자, 전기기기 등의 공업이 주요산업.
NEW JERSEY(NJ) 독립전쟁에서 많은 격전이 펼쳐졌다. 모트는 자유와 번영 등으로 베가스, 아틀렌트 시티도 있다.
NEW MAXICO(NM) 인디안, 스페인, 앵글로의 각 문화가 혼재해 있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둘러싸인 매력적인 도시이다.
NEW YORK(NY) 문화, 금광, 경제, 그 외에도 여러 면에 있어서 세계의 중심지 뉴욕시티를 축으로 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이다.
NORTH CAROLINA(NC) 담배산업을 축으로 농업이 성하다. 관광산업은 아웃도어 중심으로 약 300의 골프코스가 있다
NORTH DAKOTA(ND) "미국의 곡창지대"라 불리듯 90%이상이 농지. 천연자원도 풍부하다, 또 낚시로도 유명하다.
OHIO(OH) 7명의 대통령이 탄생한 곳으로 에디슨, 클라크 케이블, 라이트 형제 등도 이곳 출신이다.
OKLAHOMA(OK) 동부에서 쫓겨온 인디안들의 거주지였다. 세계의 석유도시 타루사에서 860이상의 석유회사가 있다.
OREGON(OR) 주 제일의 도시 포트랜드는 "장미의 도시"라 불릴정도로 장미재배가 성하고 매년 6월에 열리는 장미축제는 셰적으로 유명하다.
PENNSYLVANIA(PA) 윌리암 벤이 신교의 자유를 구해 식민지를 건설한 토지. 필라델피아는 독립운동의 중심지.
MARYLAND(MD) 정치적, 종교적 자유가 대폭적으로 인정되기 떄문에 자유의 주라 불린다. 금주법에도 독자적 입장을 폈다.
ROHDE ISLAND(RI) 50주 중에서 가장 작은 주. 어떤 주보다도 빨리 독립운동을 했다. 미국 최후의 보금지라는 이름도 있다. 아름다운 해안서이 자랑.
SOUTH DAKOTA(SD) 워싱톤 4명의 대통령의 얼굴이 새겨진 산이 있고 라슈모아산 국경기념몰이 유명하다. 전형적인 농업과 축산의 주.
SOUTH CROLINA(SC) 남북전쟁은 찰스톤에서 시작됐다.
TENNESSEE(TN) 낫슈빌딩은 미국 컨트리 뮤직의 총본산이다.
TEXAS(TX) 서부극의 무대. NASA 우주센터로 알려진 휴스톤. 이국적 분위기가 감도는 산토니아 등 여러 얼굴을 가지고 있다.
UTAH(UT) 전인구의 2/3가 몰몬교의 신자이다. 몰몬교의 총본산지로 평균수명이 전국일등.
VERMONT(VT) 프랑스어 "녹색의 산"에서 따온 주명이 나타내는 대로 삼림이 풍부하고 아름다운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다.
VIRGINIA(VA) 미국 최초의 영국식민지. 독립운동때에는 지도적 역할을 하고 워싱톤을 시작으로 건국의 위인을 배출했다.
WASHINGTON(WA) 미국에서 무엇보다 비가 많은 지역으로 삼람지대가 많다.
WEST VIRGINIA(WV) 전미 일등의 석탄산출을 자랑하지만 석탄불황의 영향으로 약 20만이나 감소했다. 아름다운 자연과 소박한 인정이 자랑이다.
WISCONSIN(WI) 미국의 낙농지대로 유명하다. 낙농제품의 생간고는 전미 일등.
WYOMING(WY) 목축업이 성하고 서부개척사에 그 이름을 남기고, 서부극의 무대가 되었다.
WASHINGTON D.C. 어떤 주에도 속하지 않는 연방 특별구로 합중국의 수도이다.
이상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들을 기재하여 보았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본사 고객상담실(T: 02)335-1910)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